‘가족과 함께하는 모든 날, 모든 순간을 담아요’
거창군은 결혼·출산·육아에 관한 관심을 높여 가족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저출산 극복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023년 제3회 거창군 가족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21일부터 31일까지이며, ‘가족과 함께하는 모든 날, 모든 순간을 담아요’라는 주제다.
공모 대상은 △사랑스러운 아이의 출생·성장 모습을 담은 사진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행복한 모습을 표현한 사진 △다자녀나 다세대가 함께 하는 행복한 가족사진 △거창의 명승지를 배경으로 찍은 가족사진 등이다.
거창군민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작품규격(사진해상도 2,000픽셀 이상, JPG파일 2MB 이상)에 맞는 사진파일과 신청서를 전자우편(ksk1205@korea.kr)으로 보내면 된다.
군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18점을 선정해 최우수(1명) 50만 원, 우수(2명) 30만 원, 장려(5명) 10만 원, 입선(10명) 5만 원의 상금을 현금 및 거창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고
선정작을 9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거창군 인구정책 홍보자료, 각종 행사, 축제 등에도 선정된 사진을 활용할 계획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되새기고자 시작된 가족사진 공모전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았다”라며 “앨범 속에 간직했던 가족의 행복하고 즐거운 모습들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군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시원 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